ROI 대신 마케터가 꼭 측정해야 할 지표 | 일일일
### 🙋 추천 이유
- 맞춤형 설문지 제작 서비스 ‘스모어’에 업로드된 콘텐츠입니다.
- 마케팅 성과 측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에게 유용합니다.
- 마케팅 캠페인 후 성과를 평가할 때 다양한 지표를 활용하여 종합적인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.
### ✅ 간단 요약
- 마케팅 ROI는 종합적인 성과 측정에 한계가 있으며, ROAS와 같은 지표에만 의존하면 진정한 성과를 놓칠 수 있습니다.
- 트래픽 퀄리티, 고객 생애 가치, 브랜드 인지도, 검색 가시성, NPS와 같은 다양한 지표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야 합니다.
- 이러한 지표들은 고객의 행동과 상호작용을 이해하고,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