YOLO(욜로)는 가고 YONO(요노)가 왔다 | 일일일
### 🙋 추천 이유
- 온라인 마케팅 정보 포털 서비스 '아이보스'에 업로드된 콘텐츠입니다.
- 2030세대의 소비 변화에 관심이 있는 분에게 추천합니다.
- 소비 트렌드 분석 시 YOLO와 YONO의 개념을 비교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.
### ✅ 간단 요약
- 고금리와 고물가로 인해 2030세대의 소비 패턴이 YOLO에서 YONO로 변화하고 있습니다.
- YONO는 '하나만 있으면 된다'는 의미로, 실용적이고 알뜰한 소비를 지향합니다.
- 앱테크와 무지출 챌린지와 같은 새로운 소비 방식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