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일본 로컬 마케팅 이모저모 ①] ‘그’ 지역 사람만 이해하는 광고 | 일일일
### 🙋 추천 이유
-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지 '매드타임스'에 업로드된 콘텐츠입니다.
- 창의적인 광고 캠페인을 고민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.
- 과거의 성공적인 요소를 재활용하여 새로운 광고 전략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.
### ✅ 간단 요약
- 히가시마루는 과거 CM송을 활용하여 고향 정서를 담은 광고를 제작했습니다.
- 광고는 지역의 식문화와 정서를 반영하여 관서와 관동 지역 사람들에게 친근감을 주었습니다.
- 감성적 연결, 지역 문화 반영, 비용 효율성의 세 가지 요소가 조화롭게 결합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