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2화 커피업계에 시장 90%를 장악한 기업이 있다? | 일일일
### 🙋 추천 이유
- 브런치에서 24개 이상의 라이킷을 기록한 콘텐츠입니다.
- 마케터가 아닌 사람들에게 STP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.
- 마케팅 전략 수립 시 시장 세분화, 목표 시장 선정, 상품 및 서비스 포지셔닝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.
### ✅ 간단 요약
- 시장을 세분화하고 목표 시장을 선정하는 과정을 '쪼개기, 택하기'로 설명합니다.
- 시장에서 TOP3와의 차별화를 통해 고객 마음에 자리를 잡는 방법을 '자리 잡기'로 소개합니다.
- 작은 기업을 위한 브랜딩 법칙으로 '타깃을 좁히면 산다'를 강조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