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HOW TO 마케팅] 다른 마케터는 어떤 리포트를 참고할까? | 일일일
### 🙋 추천 이유
- 디지털 마케팅 뉴스 서비스 '디지털 인사이트'에 업로드된 콘텐츠입니다.
- 실전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는 분에게 유용한 자료입니다.
- 마케팅 리포트를 분석하여 고객 유치 및 유지 전략을 수립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.
### ✅ 간단 요약
- 리포트를 '획득', '탐색(관심)', '매출/전환', '리텐션/재구매'로 분류하여 분석합니다.
-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발전시키는 것이 신규 고객 유치보다 효과적입니다.
- 리포트를 통해 고객의 행동을 이해하고, 마케팅 전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