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멤버십 구독하고 전 세계의 업계 트렌드를 확인해 보세요!
  • 30일 무료 체험하기
PMF 전 세일즈는 창업자가 직접 해야 하는 이유 | 일일일
### 🙋 추천 이유 -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및 엑셀러레이터 'Y Combinator'의 공식 블로그에 업로드된 콘텐츠입니다. - 제품 시장 적합성을 찾기 전, 창업자가 직접 판매를 해야 한다는 점을 고민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. - 초기 스타트업에서 제품을 판매할 때, 창업자가 직접 고객과 소통하며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. ### ✅ 간단 요약 - 창업자는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. - 제품 시장 적합성 전의 판매는 실험과 고객과의 긴밀한 피드백이 필요합니다. - 판매는 창업자의 비전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