케냐의 핀테크 FlexPay는 쇼핑객이 향후 구매를 위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| 일일일
- 케냐의 Fintech 기업인 FlexPay Technologies는 소비자들이 기존에 사려고 했지만 도달하기 어려웠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 이 스타트업은 고객들이 파트너 상점에서 쇼핑을 하고 제품을 예약하며 추가 비용 없이 일정 기간 동안 지불할 수 있도록 해준다. 현재 600개의 파트너 상점을 보유하고 있으며, 이 수는 확장될 예정이다. FlexPay의 목표는 고객들이 상품 대금을 지불하지 않을 때 여행이나 학비 등에 돈을 저축하도록 하는 것이다. 이 외에도 FlexPay는 사용자들의 예적금 목표에 따라 개인 저축 기능인 FlexPay Goals, 그룹 저축을 가능하게 해주는 FlexPay Chama, 모성건강 저축을 위한 Mama Prime 등의 초기 제품을 소개했다. FlexPay는 지금까지 20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했으며, 우간다와 나이지리아에서의 론칭 계획을 통해 이 수가 더욱 증가할 예정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