'시성비' 시대, 10명 중 9명은 숏폼 본다 | 일일일
### 🙋 추천 이유
-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지 '매드타임스'에 업로드된 콘텐츠입니다.
- OTT 구독료 인상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입니다.
- CTV와 FAST 서비스의 이용 경험을 통해 새로운 미디어 소비 트렌드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.
### ✅ 간단 요약
- 응답자의 89.5%가 숏폼 콘텐츠를 시청하며, 유튜브 쇼츠가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입니다.
- CTV와 FAST 서비스 이용 경험이 전체의 27.9%로 증가하고 있으며, 특히 10대에서 높은 비율을 보입니다.
- OTT 구독료 인상으로 FAST 서비스가 차세대 미디어로 주목받고 있으며, CTV 광고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예상됩니다.